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사회적배려대상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우크렐라 음악프로그램 진행 모습
지역아동센터 우크렐라 음악프로그램 진행 모습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나겸)2021년 하반기 지역아동센터와 노인요양시설 강좌 지원사업을 830()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사회적배려대상 지원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에게는 체험형 학습과정을 통해 실제적·창의적 지능을 계발할 기회를 주고, 노인요양원의 어르신들에게는 다양한 활동형 강좌를 지원하여 능동적인 사회적 구성원으로 참여하도록 돕는 취지의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에는 서부권역(보령, 서산, 당진, 홍성, 예산, 태안) 지역아동센터 33개소 41강좌를 지원하고, 노인요양시설에는 11개소 11강좌를 지원한다.

행복한아이들지역아동센터(서산) 홍하영 센터장은 상반기부터 꾸준히 음악프로그램(우쿨렐레)을 배우니 학습의 지속성이 유지되어, 배움에 대한 두려움이 해소되고 자신감도 향상되는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한편 서해노인전문요양원(서산) 담당자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강좌를 서부평생교육원을 통해 실현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런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높아진다고 믿어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기를 바래요라고 말했다.

서부평생교육원 김나겸 원장은 찾아가는 강좌를 지원하여 학습 접근성이 취약한 아동이나 노인분들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적 교육격차를 줄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보상적 평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csbl.cne.go.kr) 전화(041-661-83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