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17명, 60일간 총 243시간 실무 교육과정 이수

서산여성새일센터에서는 지난 10일 직업교육훈련‘패브릭소품 판매샵 창업’수료식을 가졌다.
서산여성새일센터에서는 지난 10일 직업교육훈련‘패브릭소품 판매샵 창업’수료식을 가졌다.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0일 서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패브릭소품 판매샵 창업수료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지난 67일부터 910일까지 60일간 총 243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하였으며, 전 과정을 이수한 17명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생활소품 및 유통분야에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을 현장실무능력이 탁월한 전문 인력으로 양성한다는 취지에 맞추어 패션디자인 전문 강사진을 배치한 실습교육이다.

교육 과정은 패션리폼 및 소품제작 회계 및 스마트스토어 활용 창업 관련 기본 교육 ·창업 마인드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전문적인 패션디자인과 봉제교육을 제공하여 교육생들의 자신감 향상 및 현장에 적합한 실무능력 구비에 역점을 두었다.

이날 수료증을 수여한 맹정호 서산시장은 여성이 행복해야 서산시가 행복할 수 있다(여행서산). 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이루어 나가는 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왔다. 앞으로도 여성의 잠재력이 우리 시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