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6개국 50가구 고향에 지역특산물 보내

지난 9일 서산우체국에서 열린 서산시 결혼이민자 고향 선물보내기 행사 모습
지난 9일 서산우체국에서 열린 서산시 결혼이민자 고향 선물보내기 행사 모습

 

서산시가 지원하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순희)는 지난 9일 서산우체국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관내 결혼이민자 고향 50가구에 지역특산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부터 이어져 온 사업으로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에 대한 정서적 안정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까지 총 230명의 고향에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번 결혼이민자 고향 선물보내기는 한화토탈 1,000만 원, 서산우체국 1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받아 베트남, 필리핀, 중국 등 6개국 50가구에 지역특산품인 재래김, 미역, 홍삼사탕 등의 선물을 보낼 예정이다.

필리핀 결혼이민자 쿠모씨(37, )최근 코로나로 인해 고향에 가보고 싶어도 갈 수 없어 답답한 마음뿐이었는데 이러한 행사를 통해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쁜 마음이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류순희 센터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고향에 가보지 못한 결혼이민자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라며, 다문화가족의 안정정착을 위해 매년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신 한화토탈 및 서산우체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기윤 여성가족과장은 "결혼이민자의 모국에 선물을 발송함으로써 고향에 대한 그리운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앞으로도 결혼이민자들의 고향 선물보내기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업의 지속적인 후원을 요청 드리고 서산시에서도 다문화가족이 차별과 편견 없는 사회 속에서 적응하며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