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산카리타스농수산물지원센터 협약

임태성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와 윤여창 서산카리타스농수산물지원센터장이 서산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임태성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와 윤여창 서산카리타스농수산물지원센터장이 서산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대표 맹정호·임태성, 이하 협의체)와 서산카리타스농수산물지원센터(센터장 윤여창, 이하 카리타스)825() ‘서산시 나눔냉장고 물품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서산시 나눔문화 확산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임태성 협의체 대표는 지속적으로 매주 1회 지원을 하기란 생각보다 무척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지역내 취약계층을 위해 한 주도 빠지지 않고 도움을 주신 카리타스의 헌신적인 지원이 나눔냉장고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앞으로도 카리타스와 함께 서산시 나눔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여창 카리타스센터장은 천주교 대전교구 산하 복지회 소속인 카리타스가 대전, 천안에 이어 서산에 들어온 지 3년째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많다. 카리타스는 독거어르신, 조손가정, 미혼모, 아동과 청소년, 그리고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을 위해 존재한다. 사랑을 뜻하는 아가페의 라틴어가 카리타스라며 내년 카리타스 푸드마켓이 신설되면 주1회가 아닌 상시적인 나눔냉장고 지원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카리타스는 지난 20211월부터 매주 수요일 서산시 8개 나눔냉장고(인지면, 지곡면, 음암면, 운산면, 해미면, 고북면, 동문2, 수석동)에 물품을 지원해 오는 등 서산시의 사회보장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 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