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의원 단체사진
서산시의회의원 단체사진

 

지난해 1월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누적 확진자 수가 25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 역시 매일 확진자가 발생하며 코로나 사태 이후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한창인 지금 이렇게까지 확진자가 늘어난 데에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국 확진자 10명 가운데 9명에서 확인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고 감염력 또한 기존 코로나19보다 2.72배 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백신을 맞고 항체가 충분하게 형성되지 않았거나 시간 경과에 따라 면역효과가 약해지면서 감염되는 돌파감염 또한 큰 변수로 등장했습니다.

신 접종을 마쳤더라도 감염될 수 있고 타인에게 전파할 수 있는 만큼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전 국민 1차 백신 접종자 수는 3,000만 명에 근접하고 있으며 우리 시 역시 826일 기준 인구 대비 52.4%94,308명이 1차 백신 접종을 마쳤고, 26.1%46,963명이 2차 접종까지 완료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771,211명을 기록한 이후 50여 일 연속 네 자릿수 확진자를 이어가고 있는 실로 엄중한 상황입니다.

우리 시 또한 지난해 3월 최초 발생 이후 올해 6월까지 16개월 동안 317명의 확진자가 나온 반면, 최근 2개월간 276명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을 순조롭게 진행해 온 터라 지금의 이 상황이 야속하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이 또한 이겨내야 할 것입니다.

지금도 너무나 많은 것을 참고 견디며 하루하루를 버텨내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께 또 다시 인내와 협조를 구하는 것이 대단히 송구스러운 일이지만 지금이야말로 그 어느 때보다 따로 또 같이 위기를 이겨야 할 때입니다.

따로 또 같이는 개인적으로는 위생수칙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사회적으로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의 가족, 친구, 이웃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위로로 마음을 나누고 사랑을 나누며 힘과 용기를 북돋워 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시민은, 우리 국민은 이보다 더 어렵고 힘든 시련과 고통도 이겨내며 여기까지 왔습니다. 우리 모두 조금씩만 더 힘을 냅시다.

우리 서산시의회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8

서산시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