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석림초, 열린심사제로 작품을 심사하는 모습
서산석림초, 열린심사제로 작품을 심사하는 모습

 

지난 723, 서산석림초등학교(교장 한인희)는 교내 청렴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 124명에 대해 시상식을 갖고, 참가상과 우수상 등 푸짐한 상품을 나눠주었다.

학부모 청렴지킴이(회장 김수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청렴 및 부패방지를 주제로 71일부터 16일까지 청렴 UCC, 청렴 사진(이미지, 포스터 포함), 청렴 손 글씨(캘리그라피, 서예 등), 청렴 표어(또는 구호) 등 네 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다.

학교 측은 작품의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학부모 청렴지킴이와 교직원 중 누구라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심사제를 도입하였다. 이는 심사위원들이 작품성(40)과 참신성(30), 활용가능성(30)을 기준으로 작품마다 각자 0~1개씩 스티커를 붙이도록 하는 방식이다.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청렴이 무슨 뜻인지 아직은 잘 모르지만, 양심적으로 정직하게 살라는 것 같다.”(2학년 김○○), “우리가 청렴에 대해 자주 들었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배운 대로 청렴하게 살려고 노력한다.”(5학년 이○○)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업무를 담당한 박주경 교사는 학생들이 청렴의 의미를 바르게 이해하려 노력하고, 청렴함을 지켜 생활하려는 의지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면서 작품에 드러난 진정성을 높이 평가하였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교직원의 작품들은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하는 2021 청렴 콘텐츠 공모에 일괄 접수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