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서산교육지원청 전경 사진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2021학년도 2학기 초등학교 기간제교원 위탁채용을 실시한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채용 과정 지원으로 실질적인 학교 업무 지원 및 채용 절차의 편의성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위탁채용을 진행한다.

학교지원센터는 이미 2020년 관내 18교에 초등 및 초등 특수 기간제교원 21명의 채용을 지원하였고, 20211학기에는 관내 유고등학교 13교에 18명의 기간제교원 채용을 지원했다.

이번 2021학년도 2학기 위탁채용에서는 관내 5, 6명의 초등학교 기간제교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3개월 이상 결원이 예상되는 학교의 공백을 채울 예정이다. 1차 전형은 서류심사로 교원자격증, 근무경력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며, 2차 전형으로 면접과 수업실연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여 기간제교원 채용을 위탁한 학교에 배치한다. 기간제교원 위탁채용의 응시원서 접수기한은 8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장우현 교육장은 정규 교원의 결원이 발생하거나 정원 부족에 따른 실질적인 학교 업무 지원을 위해 일선 학교의 기간제교원 위탁채용을 지원하고 있다.”며 취지를 밝혔고, “학교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여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