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독거어르신 보양특식 제공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자들이 모여 여름 특별 보양식인 추어탕을 만들어 독거어르신들게 전달하였다.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자들이 모여 여름 특별 보양식인 추어탕을 만들어 독거어르신들게 전달하였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는 독거어르신들의 여름철 건강과 영양을 위하여 보양특식을 만들어 드리는 짱!!!(맛짱!건강짱!영양짱!)사업으로 22일 추어탕 150인분을 만들어 거점센터에서 추천한 어르신들께 배달하였다.

코로나19로 외식도 자유롭지 못 한가운데 폭염으로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하여 원조설악추어 서영주 사장님의 재능기부외 거점캠프 상담가들이 함께 미꾸리 20킬로를 구입하여 직접 삶아 조리한 보양식 추어탕을 밥과 김치, 음료와 카리타스농수산물 지원센터에서 지원받은 왕두부까지 푸짐하게 포장하여 봉사자들이 직접 전달하였다.

짱짱짱은 거점 캠프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상담가와 지역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음식을 만들고 포장하여 직접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말벗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2회에 이어 올해 처음 운영하였으며 특히 이번에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영양식으로 추어탕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칭찬을 받았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봄 60일 동안 한 끼 나눔 도시락배달을 하면서 꼭 필요한 어르신 100명을 선정하여 서산기초푸드뱅크의 협조로 간식(, 음료)15개소 거점 캠프를 통하여 40여 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안부묻기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