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고, 1·2학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 대회 열어

서산여고 독서 골든벨 모습
서산여고 독서 골든벨 모습

 

서산여자고등학교(교장 이관희)714일 송지관 2층에서 1·2학년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을 열었다.

학생들은 사전에 공지한 선정 도서인 그러니까 이게, 사회라구요?(박민영 지음)를 읽은 후 각 반에서 예선 지필고사를 거쳐 1학년 18, 2학년 21명이 본선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독서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주변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자 연계 독서활동 일환으로 기획했다.

본선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벌’, ‘위험사회’, ‘노인’, ‘방송’, ‘게임’, ‘광고’, ‘’, ‘가난’, ‘노동’, ‘여론’, ‘군대’, ‘전쟁등에 대한 골든벨 문제를 풀었다. 또한 가난한 사람은 부지런하지 않아 가난한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부자는 부지런해서 부자가 된 것인가?’, ‘국빈이 방문하면 의장단 사열을 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인가?’ 등의 각 주제를 통해 사회 문제점을 짚어보고 함께 궁금함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골든벨에 참여한 노 모 양(1학년)독서 골든벨을 준비하며 관심을 갖지 않았던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가졌다. 그동안 내 주변 일들에 무관심했는데 앞으로 주변 사회일에 관심을 가지고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생각해 보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기획한 현나은 교사는 요즘 학생들이 가상의 세계에 하루종일 빠져 있는 겨웅가 많은데 책을 읽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심을 갖게 하고 문제 원인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해 주고 싶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책 읽는 기쁨과 함께 미래를 생각하는 시민으로 자라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