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1동, 식료품 꾸러미 전달

식료품 꾸러미 구성 및 전달
식료품 꾸러미 구성 및 전달

서산시 동문1(동장 김덕제)에서는 2021년 상반기 수시평가에서 주민이 만들고 가꾸는 테마마을 5색 벽화, 도란도란 봉사단, 환경개선 추진과제가 최우수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하였다.

주민이 만들고 가꾸는 테마마을은 민··학이 협업하여 주민이 주인이 되는 테마가 있는 동문1동을 만들고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주민자치위원회·행정복지센터·한서대와 업무협약을 통해 마을 골목길 5색 벽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주민의 자발적 참여로 도란도란 봉사단을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고, 부녀회원을 중심으로 골목길 청결지킴이를 구성하여 주 1회 자발적 마을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동문1동에서는 시상금으로 50만 원 상당의 라면, 즉석밥, 간편식 등 식료품을 담아 3만 원 상당의 꾸러미 16개를 만들었고, 이 꾸러미는 지난 97월 통장회의에서 통별 1세트씩 통장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였다.

동문1동에서는 2020년 상·하반기 수시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와 장려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료품 꾸러미를 만들어 각 16명의 이웃에게 전달한 바 있으며, 3회 연속으로 주민을 위해 펼친 사업으로 거둔 성과를 다시 주민에게 환원시켜 주어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덕제 동문1동장은 동문1동의 주인이 동민인 만큼 큰 금액은 아니지만, 동민을 위해 사용하고 싶었다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동문1동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