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운동능력 및 여가 활용능력 신장을 위해 2021 특수교육 운동발달 프로그램 위탁기관 운영 점검을 실시한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운동능력 및 여가 활용능력 신장을 위해 2021 특수교육 운동발달 프로그램 위탁기관 운영 점검을 실시한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운동능력 및 여가 활용능력 신장을 위한 2021 특수교육 운동발달 프로그램 위탁기관 운영 점검을 실시한다.

관내 장애학생을 위한 운동발달 및 특수체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이 충분하지 못하여 많은 장애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기회가 많지 않았다.

이에 장애학생들의 운동능력 향상 및 여가, 문화생활, 돌봄지원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서산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운동발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서산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운동발달프로그램 운영기관과 연계하여 관내 특수교육대상 100여명을 대상으로 방과후에 수영, 운동재활,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특수체육 프로그램 운영 대상학교로 7곳을 선정하여 운영 중에 있다.

2회로 예정되어 있는 위탁기관 운영점검 중 이번 1차 점검은 5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특수교육 운동발달 프로그램 위탁기관 운영점검 은 VIP주니어센터, 서산시 운동재활연구센터, 서산서림유치원 3곳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유형·정도에 적합한 운동발달 프로그램 제공 여부, 시설 안전, 코로나19 방역 수칙 이행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서산교육지원청 윤한진 담당 장학사는 위탁기관 운영점검 결과 및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양질의 운동발달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