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대, 한국언론진흥재단 ‘2021년도 사별연수 2차’ 진행

손종명 부여방송 국장이 동영상 촬영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손종명 부여방송 국장이 동영상 촬영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서산시대(대표 김기진)는 지난 56일 본사 회의실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원 2021년도 사별연수 2를 진행했다. 교육에는 임직원 및 시민기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수 프로그램은 부여방송 손종명 국장의 동영상 촬영 및 편집강의로 지난해 동영상 제작 사별연수에 이은 2년차 강의로 실습 중심의 동영상 촬영과 편집, 그리고 유튜브 방송을 개시하는 목표로 진행됐다.

손 국장은 그동안 방송채널을 운영하면서 경험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역의 뉴스를 다루는 방법, 그리고 동영상 촬영시 유의점과 편집 방식 등에 대해 실습을 겸한 실무적인 차원에서 강의를 진행했다.

 

손종명 국장이 유튜브 계정 개설과 방송 사례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손종명 국장이 유튜브 계정 개설과 방송 사례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특히 동영상 관련 2년차 사별연수를 이어가는 서산시대 박두웅 편집국장은 올해 사별연수는 지난 해에 이어 실제 운영 능력을 배양하는 목표로 교육프로그램 과정이 짜여 있다시민기자들은 유튜브 서산시대TV’ 개설을 통해 수업과정에서 습득한 기술로 실제 동영상을 촬영, 편집하여 계정에 등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장중심의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제작을 위해 교육생 각자 모두에게 스마트폰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를 지원했다.

손 국장은 강의를 통해 유튜브 마케팅 효과와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례 사이트를 공유하는 등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기자 들은 실습과정을 통해 동영상 취재방법이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배울 수 있어 무척 유익하다삼각대와 블루투스 기능을 겸한 셀카봉을 잘 활용하면 좋은 영상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