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유ㆍ초ㆍ중·고·특수학교 56개교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해 각 담당업무별 전달 교육을 실시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29일 관내 유ㆍ초ㆍ중·고·특수학교 56개교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해 각 담당업무별 전달 교육을 실시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29일 관내 유ㆍ초ㆍ중·고·특수학교 56개교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해 각 담당업무별 전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행정실 내 상호 존중·배려 문화 정착을 위해 “휴먼카인드와 소통”을 주제로 전문가 소통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갑질문화 개선과 함께 행정실 내 소통과 화합의 문화를 조성하여 전 직원이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소통 특강을 준비하였다.

교육지원청 주요 전달사항으로 ▲청렴정책 추진 ▲교육공무직 안전보건교육 ▲통학차량 운영 ▲교육재정 신속 집행 추진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노력 ▲재난대비 안전점검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 등이 있었다.

또한 학교회계 불용액을 최소화하여 학교예산이 적기·적소에 집행될 수 있도록 조기집행과 이·불용율 최소화를 강조하였다.

장우현 교육장은 "공동체 조직에서 겸손한 리더십을 가지고 서로 존중·배려·공감·이해의 분위기로 행복한 직장 분위기를 위해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 방역강화, 지역물품 우선구매 등 슬기롭고 지혜롭게 대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