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기초수급자 등, 주택임대 중개 시 무료 지원

동문1동 김덕제 동장과 서산부동산 김백규 대표가 저소득층 주택임대 무료 중개서비스 협약을 맺고 있다.
동문1동 김덕제 동장과 서산부동산 김백규 대표가 저소득층 주택임대 무료 중개서비스 협약을 맺고 있다.

 

서산시 동문1(동장 김덕제)315일부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관내 사회배려계층에게 주택임대 무료중개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산부동산 중개사(대표 김백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315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동문1동 관계자는 생계가 어려운 가정에서는 주택 임대에 중개 비용이 30만 원 정도 드는데 어려운 분들에겐 매우 부담스런 금액이다"라며 이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지원대상은 동문1동 내에서 이사를 하거나, 타 읍면동에서 동문1동으로 전입하는 경우로 지원절차는 대상자가 행정복지센터에 중개 신청을 하고 지원 적격 여부가 확인되면 지정 부동산중개사무소를 통해 무료 중개를 받을 수 있다.

김백규 서산부동산공인중개사 대표는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이렇게나마 동참하여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덕제 동문1동장은 재능기부로 자발적인 나눔 실천해 주신 김백규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관내 저소득 주민들이 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다양한 접근으로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