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시장, 각 부서별 중점 추진상황 시민께 적극 홍보헤 달라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장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장면

맹정호 서산시장이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40여 명의 실·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앞으로 시 중점추진 사항 등을 논의했다.

이날 지난 2주간의 성과와 앞으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그간 정책 성과로 가로림만 신규 뱃길 우도호취항 15개 행정복지센터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무료검사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 연장 60세 이상 무료 치매 조기 검진 추진 사회복지 생활시설 상수도 요금 30% 감면 등을 들었다.

시가 추진하는 가야산 옛절터 이야기길 조성 사업과 관련한 추진 상황도 공유했다.

김일환 관광과장은 이이야길 조성사업은 가야산 일대의 옛절터 23개를 연결해 총연장 26.4Km의 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유래, 설화 등 역사 스토리를 담은 순환형 코스로 2022년까지 차질없이 조성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각 실과 주요 추진 업무를 공유하고 맹 시장은 직원들에게 당면 및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맹 시장은 “15개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는데, 시민 편의를 위해 아파트 등 설치도 서둘러달라, 캠페인도 펼쳐 시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해달라고 밝혔다.

또한, “온통서산이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넘어 시민 카페·블로그까지 확대되고 찾아가는 온통서산도 운영하고 있다시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민원들을 손쉽게 접수·해결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더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각 부서별 중점 추진상황들에 대해 시민들께 적극 홍보해달라일례로, 4월경 시행되는 안전속도 5030’과 관련해서 혼란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최근 큰 산불 등이 일어나고 있는데 철저히 챙겨 사전 화재예방에도 최선을 다해달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