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푸른 도서관현판식 및 개관

서산시 유일의 아동양육시설인 성남보육원(최성수 원장)은 지난 9성남보육원 늘푸른 도서관을 열었다.

늘푸른 도서관은 여송사회복지재단에서 지원하는 전국 아동·청소년 독서공간조성지원사업으로 성남보육원이 선정되어 기존의 독서 및 학습공간을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독서공부 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여러 지역 후원자들이 보내 온 도서와 동희오토()에서 아이들의 시청각교육을 위한 빔프로젝트를 설치해 주는 등 도움과 사랑의 손길이 이어져 늘푸른 도서관이 더욱 빛을 발하는 공간이 되었다.

이날 현판식에는 사회복지법인 명서재단 명동훈 대표이사의 축하인사와 함께 서산시청 및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조촐하게 진행됐다.

독서공간조성지원사업으로 탄생한 서산 성남보육원 늘푸른 도서관은 보육원 아동은 물론 지역 아동 및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독서공간으로써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으로 힐링공간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최성수 원장은 늘푸른 도서관을 통해 지역과 함께 독서 인프라를 구축하여 창의적인 인재를 키우는 산실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지역과의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복지동반자로서의 성남원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쇼핑, 성남보육원 시설 보수 지원

성남보육원은 지난달 28, W쇼핑(대표 최재훈)을 통해 시설보수를 위한 공사비용을 전달받았다.

성남보육원은 현재 노후 된 시설에 특히 올해 길었던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아이들의 활동 공간 천장에 균열과 누수가 생겨 위험한 상황에 이른 상태였다. 서둘러 공사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후원금 모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사정을 접한 W쇼핑에서는 하루빨리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필요한 공사비용을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이날 W쇼핑 관계자는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길 바란다코로나 19확산과 경제활동이 위축돼 모두가 어려운 상황으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어린이들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