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 지역 내 돌봄사업 ‘따담죽’ 본격 추진

지난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영양죽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역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영양죽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16일 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고령 및 질병으로 인하여 소화장애를 가지고 있는 어려운 이웃 15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영양죽을 전달하고 안부 및 건강을 확인했다.

따담죽(따뜻한 마음을 담은 영양죽) 시범사업은 수석동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충남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관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15가정에 매월 2회 위원들이 직접 만든 영양죽을 전달하며 지역 내 돌봄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이날 참여한 위원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감염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착용, 사회적거리유지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조리된 전복죽을 구입하여 각 가정에 전달하였으며, 코로나19 완화 시까지 조리된 영양죽을 구입하여 전달 할 예정이다.

이경래 민간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영양가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촘촘한 사회안정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창환 공공위원장(수석동장)치아결손과 소화기능 저하 등으로 인하여 식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수석동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