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교육 성황리에 마쳐

지난 24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기후변화대응 신소득작목 2회차 교육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을 농업인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마쳤다.
지난 24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기후변화대응 신소득작목 2회차 교육 샤인머스켓 재배기술교육을 농업인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마쳤다.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24일 관내 농업인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 작목으로 샤인머스켓 재배 기술에 대한 2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된 품목별 농업인 상설교육의 일환으로 우리 지역에 적합한 신소득 작목을 육성하여 농가 소득증대 및 지역농업의 차별화를 위하여 고품질 샤인머스켓 재배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포도재배농가 및 귀농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으로 계획인원 20명을 훨씬 웃도는 58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었다.

강의를 들은 농업인은 “기후변화로 인하여 기존 포도농사에 변화를 주고 싶었는데 이번 샤인머스켓 강의로 인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작목 교육은 총 4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1회차 교육은 지난 14일 과수 포장 토양관리 요령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다.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3회차 교육은 샤인머스켓 주산지 선진농가로 현장 견학이 예정되어 있으며, 4회차 교육으로 충청남도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샤인머스켓 평가회도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교육생을 대상으로 2회 발열체크 및 마스크착용은 물론 손소독제를 비치하였고, 교육 전·후 강의실 소독도 실시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