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서산 서령고등학교 1학년 김현준
서산 서령고등학교 1학년 김현준

6월에 개학이라니!

코로나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춘추복으로 맞추어 두었던 교복을 입어 보지도 못한 채, 하복을 다시 맞춰 입고 학교로 등교 개학을 했다.

새로운 학교에 입학했다는 설렘도 잠시, 고등학교는 내가 다니던 면 단위의 작은 학교와는 달라도 너무 달랐다. 활기찼던 중학교 교실과는 달리 차분한 반 분위기에 덩달아 나 자신도 조금은 의기소침해 있었다. 물론 지금은 서서히 변해가고 있는 중이기는 하지만.

아무튼 공부는 분위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고등학교에 와서 한 번 더 알게 되었다.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경쟁의 우위를 달렸던 친구들을 한 곳에서 만나게 되다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온라인수업으로 느슨하게 공부했던 지난 시간이 머릿속을 지나갔다. 그렇게 학교에 적응할 마음의 여유도 없이 무슨 과목부터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까?’를 생각해야 했다.

중학교 때와는 달리 학습량도 2~3배가 더 많아졌고 교과별 난이도도 모두 달랐다. 방법을 찾기 시작했고, 그러다 우선 자기주도학습법을 재점검해 보기로 했다. 그리고 계획을 세워 하나씩 하나씩 구슬을 꿰 가듯 개별과목마다 집중하게 됐다.

등교 2주가 다 되어가는 지금, 새벽까지 공부하면서 느낀 것은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는 그 흔한 사실이었다.

입학하면서 감히 공부에 올인하는 와중에도 신기한 것은 고교생활의 즐거움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힘든 것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주 멋지게 출발한 것 같아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우리 집은 면 단위 동네다. 나는 입학과 동시에 기숙사에 입소하게 되었고 그 속에서 1학년 대표 사생장을 맡게 됐다. 앞으로 2~3학년 선배님들과 또래 친구들, 그 밖에 여러 사람과 소통하면서 즐거운 기숙사 생활을 할 것이고, 또한 그 부분은 앞으로도 충분히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급식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행복이다. 세끼가 모두 고기반찬이라니 도무지 믿어지지 않는다. 특히 영양사 선생님과 급식실 선생님들께서 한창 자라는 나이라고 밥과 반찬을 작은 산봉우리처럼 쌓아 주신다. 이 무슨 복인지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내가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가장 설레었던 동아리, 즉 학교 동아리 중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다는 동아리 POS(로봇 웹 개발)’에 당당히 어깨를 겨눌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이것은 진심으로 믿어지지 않는 사실이었다.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동아리에 들어갔다는 것은, 중학교 때 충남과학로봇 영재로 선발되어 천안을 다니며 공부했던 것들이 한몫 차지했던 것 같다. 배워서 남 주는 게 하나도 없다는 게 정말이었다.

나는 이렇게 고등학교 1학년 출발을 아주 즐겁게 시작하고 있다. 걱정? 걱정은 절대 하지 않는다. 원하는 목표가 세워졌으니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된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내가 바라는 목표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있지 않을까?

나중에 아빠만큼 자라면 이 나라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거라

우리 엄마가 첫돌을 맞은 나에게 써 주신 글귀를 나는 지금도 가장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 이 말처럼 나라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며 더 즐거워질 학교생활을 꿈꾸고 있다.

대한민국 인재 김현준!

서령인으로 3년을 보낸 후 나에겐 또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가슴이 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