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5월 29일(금) 중앙호수공원에서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오후4시부터 밤9시까지 진행한다.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과 시간대에 거리 상담부스에서 이루어지며,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에 대해 상담 및 보호조치 등이 제공된다.

센터는 매년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진행하여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상담 및 위기청소년의 발견・보호활동으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5월부터 9월까지 매월 정기적인 진행으로 청소년과 부모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박주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과 부모들이 심리적인 불안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순차적인 등교에 따라 학업스트레스나 친구관계 등의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심화되고 있어,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해 청소년과 부모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거리상담’ 다음 일정은 올 9월까지 매월 셋째주 금요일마다 서산 중앙호수공원에서 오후4시부터 밤9시까지 진행되며, 상담 및 심리검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1388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