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상담가들, 수제 면 마스크 나눔에 참여
상태바
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상담가들, 수제 면 마스크 나눔에 참여
  • 최미향 기자
  • 승인 2020.04.0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상담가들이 수제 면 마스크 1천5백개를 만들어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학수) 거점캠프 상담가들은 코로나19 면마스크 보급에 동참하여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하기 위한 수제 면 마스크 15백개를 만들어 나눔에 동참하였다.

지난달 6일부터 각 거점캠프 상담가들을 중심으로 양재기능봉사자를 모집하여 봉사자가 백신이다 면 마스크 만들기프로그램으로 면 마스크만들기를 시작 하였으며, 1차로 제작한 500개의 면마스크를 취약가정과 방역전문봉사단과 공공종사자들에게 전달하고, 21,000개는 읍··동 거점캠프를 통하여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달하게 되며 앞으로 1,500개를 추가로 제작 보급할 계획이다.

거점캠프는 15개 읍면동에서 자원봉사를 연계하는 중간관리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 봉사자들과 함께 1,500개를 추가 제작 할 예정으로 역할분담을 하여 시내 동 거점캠프에서 재단한 마스크 키트를 읍·면 거점캠프에 약100개씩 배부하여 재택봉사자들과 만들어 완성하여 취약계층 학생과 어르신에게 전달하게 된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 거점캠프 임정임상담가는 “3주 이상 지속된 작업으로 어깨와 손이 아프지만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동참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