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채리의 쿠킹클래스

건강한 우리밀은 인체의 면역기능 증대와 노화방지 효능이 뛰어나며 영양이 높다.

한국영양과학연구소 최면 교수팀은 환경운동연합, 녹생소비자연대 및 우리밀살리기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한 우리밀의 면역 및 산화억제 기능이란 연구 결과에서 우리밀과 수입밀을 비교, 수입밀에 없는 복합 다당류 단백질이 우리밀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노화를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발표하였다.

연구팀은 이와 관련, 2개의 실험관에 수입밀의 수용성분을 각각 투여한 결과 우리밀 성분을 투여한 쪽이 유해세포 분해능력에서 2배 이상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 우리밀의 노화 방지 효능과 관련 쥐의 간을 이용, 과산화 최종 생산물질인 추출물을 투여 한 결과, 우리밀 성분을 투여한 쥐의 MDA 생성 억제력이 2배가량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우리밀과 수입 밀에서 단백질을 분해한 결과 우리밀에는 수입밀에 없는 2개의 단백질이 발견되었으며, 이는 우리밀이 면역 기능 및 노화방지 기능 분만 아니라 각종 인체에 이로운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동의보감에서도 우리밀은 파상풍, 황달, 종기 등이 치료제로 쓰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간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재료준비

달걀 2(흰자와 노른자 분리) 설탕 90g(A 70g, B20g 따로 분리), 아가베시럽 10g, 우리밀 70g, 녹인버터 20g, 생크림 200g, 딸기 4~8

 

준비사항

오븐온도를 180에 맞춰 미리 예열해 두고, 버터는 액체상태로 녹여준다.

 

만드는 방법

노른자, 설탕A, 아가베시럽을 핸드빅서로 휘핑한다.

흰자에 설탕B2~3번 나누어 넣으며 머랭을 만든다.

노른자 반숙에 머랭을 세 번 나누어 넣으며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섞는다.

박력분을 조금씩 나누어 넣으며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주걱으로 섞는다.

녹인버터에 반죽을 조금 넣고 섞은 후 나머지 반죽에 부어 잘 섞어준다.

오븐온도 160에 약 8분 정도 구워준다.

시트를 식힌 후 밀봉해 준다.

생크림을 발라준 후 딸기로 예쁘게 데코한다.

카페 라디네트 & 쿠킹 스튜디오 박채리 대표
카페 라디네트 & 쿠킹 스튜디오 박채리 대표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