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센스

사진 : 출처 SK2

우리 얼굴의 모공은 땀이나 피지를 분비시키는 역할을 한다. 피지는 건조함을 막기 위해 피부에 수분을 더해주는 천연 보습 오일이다. 하지만 피지선이 유분을 너무 많이 만들어내면 과도한 피지가 생기게 된다. 이로인해 과도한 피지는 각질 세포와 결합해 모공을 막히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모공이 막히면 피지 분비가 어려워지고, 다시 피지를 자유롭게 방출시키기 위해서는 모공이 커질수밖에 없다. 이렇게 막힌 모공이 공기 중에 노출되면 그 안에 갇힌 기름과 죽은 피부가 산화되면서 블랙헤드로 변해 눈에 띄게 된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지우고 싶은 블랙헤드와 모공 막힘을 해결해주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부드럽게 클렌징 하기

모공이 잘 막힌다면 더 섬세한 클렌징이 해결방법! 과도하게 힘을 가한다거나 블랙헤드가 제거되지 않는다고 문지르는 스크럽은 피하는 게 좋다. 대신 오일 베이스의 클렌저를 사용하면 과도한 피지는 모공 밖으로 빼내주어 맑은 피부로 바꿔준다. 기름은 실제로 기름을 끌어당긴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피부 균형 맞추기!

원래의 피부 기능으로 돌아오기 위해 부드럽게 피부를 벗겨내면서 수분을 더하는 에센스를 사용해 보자. 피부의 피지 균형을 잡아주고 쌓여있는 각질 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모공의 모양 개선하기

모공을 위해서는 피부 구조를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다. 튼튼하고 건강한 피부에는 구조적으로 틈새가 거의 없고, 나이가 들어도 탄탄함이 유지된다. 노화의 징후를 해결해주는 세럼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면서 피부의 기능 또한 강화시킬 수 있다. 눈에 보이는 모공을 최소화하기 위해 피부 장벽과 탄력을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과 니아신아미드가 함유된 제품을 찾아 써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