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면 박민규 군, 2020년 검사 신규임용 합격!
상태바
인지면 박민규 군, 2020년 검사 신규임용 합격!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12.01 18: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8월부터 각급 검찰청에 배치될 예정

‘2020년도 검사 신규임용 선발 전형결과 서산시 인지면에 거주하고 있는 박성남·문윤희 씨의 장남 박민규(33) 군이 최종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박민규 예비 검사는 서산중학교 제53회 졸업생으로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로스쿨)을 거쳐 지난해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고, 올해 검사 신규임용에 합격했다.

현재 박 예비 검사는 청주에서 군법무관으로 복무하고 있으며 4개월간 사법연수원에서 신임 법관 연수를 받은 뒤 8월부터 각급 검찰청에 배치될 예정이다.


<미니인터뷰> 군법무관 박민규 예비 검사

억울한 사람들이 없도록 노력하겠다

군법무관 박민규 예비 검사
군법무관 박민규 예비 검사

 

초등학교 5학년 때 부터였다. 아버지가 운영하는 RPC 정미소가 사기를 당해 부도가 났다. 그때 아버지는 연신 전화통화를 하셨고, 은행관계자를 만나는가 하면, 변호사를 만나 알아듣지도 못하는 법률얘기를 하셨다.

어린나이였지만 힘들어하시는 아버지를 생각하며 가슴이 아팠다. 얼른 커서 판사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하며 정말 열심히 공부를 했다.

물론 혼자의 힘이었다면 결코 해내지 못했을지도 모르겠다. 가족들의 끊임없는 보살핌과 응원, 무엇보다 중복기도 덕분에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다.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산시대 2019-12-02 17:16:40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관리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