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건강을 위한 학생흡연예방지도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생흡연예방지도를 위한 자원봉사회 자원봉사자를 위촉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생흡연예방지도를 위한 자원봉사회 자원봉사자를 위촉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4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생흡연예방지도를 위한 자원봉사회 자원봉사자 6명을 위촉하였다.

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는 흡연으로부터 청소년들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자원하여 희망하는 봉사자로 구성되었고, 서산터미널 주변 및 흡연으로 인해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곳을 중심으로 3명씩 2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서산경찰서에서도 학생흡연이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 학생흡연예방지도 내용으로 현수막 설치하였고, 서산시보건소에서는 다양한 홍보물품을 제공하여 자원봉사자들이 적극적으로 흡연예방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였다.

이선희 교육장은 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의 활동이 우리 학생들에게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여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시작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정국 자원봉사자 대표는 학생흡연예방지도를 통해 올바른 금연문화가 정착되고 금연에 대해 학생과 시민 모두가 인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흡연예방지도 자원봉사회의 첫 활동으로담배 없는 아름다운 세상문구와 청소년 흡연 집중단속지역흡연예방 현수막을 걸고 청소년 금연 및 흡연예방 홍보물품 배부했으며 흡연의 폐해와 청소년의 금연·금주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