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열린 청소년 지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
4일 열린 청소년 지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

서산시는 4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보호, 지도 및 건전육성 등의 역할을 수행할 청소년 지도위원 150명을 새로 위촉하고, 청소년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된 150명의 청소년 지도위원들은 각 읍동장의 추천을 받아 청소년육성 등에 전문지식이 있거나 경험이 있는 사람, 주민들로부터 사회적 신망이 두터운 사람들로 선정됐다.

위촉 후 충남청소년진흥원 활동센터 이영미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요즘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청소년 심리에 대한 이해, 지도자로서의 역할에 등 지도위원들의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했다.

청소년 지도위원 임기는 3년으로, 향후 3년간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청소년 건전생활의 지도 지역사회 내 청소년 유익환경 조성 우범청소년과 유해환경 단속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맹정호 시장은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학교나 가정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청소년 지도위원들의 사회적 안전망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하다우리 시에서는 청소년 전용공간 등 인프라를 확충하고, 유해환경감시단 운영 등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청소년지도위원들도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청소년 건전육성에 노력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