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관광과 연계한 시니어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시니어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코자 스마트관광과 연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코자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 전문가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니어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코자 스마트관광과 연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코자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 전문가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서산시는 829~30일 이틀간, 스마트관광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들을 위해 스마트관광과 연계한 시니어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코자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 전문가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

시니어는 은퇴 이후에도 경제적 자산을 유지한 채 젊음 유지와 자아실현을 꿈꾸며 새로운 경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계층으로, 서산시는 시니어관광 활성화사업과 함께 시니어 맞춤형 관광코스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팸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어는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 보원사지, 해미읍성 등 서산시 주요 관광지를 관광하며 서산여행 앱, 스탬프투어 앱, 디지털관광안내시스템 등을 활용해 서산 스마트관광을 직접 체험한 후 간담회를 통해 시니어 세대가 접근 가능한 스마트관광 방안 및 개선점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 결과 서산여행 앱, 스탬프투어 앱 모두 서산관광을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지만, 하나로 연계되어 있지 않아 각각 깔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특히 시니어분들은 어플 사용법에 대해 안내를 받고 익히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감수하고 이용할만한 동기유발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

서산시 노상권 관광산업과장은 팸투어를 통해 서산관광 홍보뿐 아니라 관광 전문가 입장에서 서산관광 개선방안에 대해 듣는 귀한 시간이었다주신 의견을 충분히 검토·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