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 ‘2015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영상대전’에서 대상(大賞)을 받았다.
21일 서산시에 따르면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에서 열린 ‘2015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영상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경제TV와 한국도시문화학회에서 공동 주관한 이 상은 전국의 광역 및 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영상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와 지자체간 만남의 장을 마련코자 기획했으며 지난 16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시는 대표 관광명소인 서산9경 항공촬영 영상을 통하여 관광지의 아름다움을 극대화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관광, 각종 축제, 하늘에서 본 서산9경, 읍면동의 특색을 반영한 우리 동네 이야기 등 수준 높은 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서산을 널리 알렸다.
아울러 SNS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한 자연스러운 시정 홍보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시가 전국 기초자치단체 뿐만 아니라 광역 자치단체를 포함하여 대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아름다운 영상을 통하여 희망차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 문화가 어우러진 국제적 관광도시 서산을 지속적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서산시 외에 최우수상에 광주광역시 외 3개, 우수상에 울산광역시외 3개 자치단체가 수상하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