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국정과제 포함 사업 챙기기 올인
상태바
시, 국정과제 포함 사업 챙기기 올인
  • 최미향 기자
  • 승인 2019.06.1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인간, 갯벌과 산림 생태도시를 향한 노력

가로림만 국가해양 정원&산림휴양 복지 숲 조성 건의

 

▲ 맹정호 시장이 국회를 방문, 성일종 의원과 현안서업을 설명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국회를 방문해 성일종 의원, 박완주 의원을 차례로 면담하고 현안사업들을 챙겼다.

시에 따르면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선정해 줄 것과 현재 서산시가 공모신청 중에 있는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 숲 조성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가사업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방문은 그동안 최종용역보고회 완료와 토지문제 협의 등 중앙부처와 진행해온 사전절차가 단계별로 정리가 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구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두 사업은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으며, 지역 국회의원(성일종)과 함께 서산시가 역점 추진하는 사업으로 환경과 생태, 갯벌과 산림의 가치를 보존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모델로 추진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환경의 가치와 보존은 우리세대가 후대에 대해 가지는 의무”라고 말하고 “그 의무를 서산시는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사업은 올 3분기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 신청을 통해 내년 중 예타 대상사업 선정 후 국가사업으로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 숲은 올해 산림청 산림복지지구 지정 신청을 통해 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