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관 시의장, 장애인단체연합회 감사패 받아
상태바
임재관 시의장, 장애인단체연합회 감사패 받아
  • 박두웅
  • 승인 2019.04.2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 23일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이 서산시 장애인단체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이 서산시 장애인단체연합회(연합회장 길일국)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임재관 의장은 23일 종합운동장 시민체육관에서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장애인단체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임 의장은 제8대의회 개원 이후 장애인단체들과 여러차례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 등을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 처우개선과 복리증진을 위한 조례 제·개정에 힘써왔다.

본회의 수화통역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의회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본회의를 실시간 송출하며 청각장애인들의 알권리 증진은 물론 의정참여 기회의 폭을 늘리고자 노력해왔다.

임재관 의장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서산시의회를 대표해 감사패를 받으니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감사패는 서산시의회 의원님들 한분 한분이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조례를 입법화하고 정성을 다한 결과가 아닌가 싶다”며 “장애인들의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여 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장애인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정성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임재관 의장은 지난해 7월부터 제8대 서산시의회 의장직을 맡고 있으며,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라는 모토아래 책임의정, 생활의정, 상생의정을 실천해 새로운 의회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