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가정 3가구에 각종 생활용품 전달

국제로타리 3620지구 서산로타리클럽(회장 표성완)에서는 지난 6일 오전 10시 최준호 전 3620 지구총재를 비롯한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산시 동문 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성환)를 방문, 관계자들과 면담을 실시하고, 저소득 가정 3가구 직접 방문해 쌀과 휴지, 세제 등 5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위문했다.

서산로타리클럽은 매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 및 환경정화 활동, 등산로 구급함 설치 사업 추진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숨은 봉사자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선행을 베풀고 있는 단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한편, 이날 물품을 전달한 가정들은 오랜 병원 생활을 마치고 지친 몸으로 창고를 개조해 만든 작은 쪽방 집에서 월세를 내며 홀로 살아가는 가정과 90세가 넘으신 친정 엄마와 하반신마비로 전동 휠체어 없이는 한 발짝도 꼼짝 못하는 지체장애 1급의 딸과 사위가 살고 있는 가정에 전달됐다.

또 심부전증과 각종 합병증으로 약보따리를 한 가방씩 가지고 살아가는 아주머니가 50살이 다 돼가는 아들과 함께 힘든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는 가정과 또 한집은 90세가 넘은 어머니가 수발을 해야 하는 정신지체 1급(다운증후군)의 딸과 함께 모녀가 쪽방에서 살아가고 있는 어려운 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표성완 서산로타리클럽 회장은 “회원들이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된 물품으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역 봉사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