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푸른들영농조합법인과 노동시간 단축 일자리창출을 실천 협약식 개최

서산시는 2월 28일 충남도 및 푸른들영농조합법인과 법인 회의실에서 노동시간 단축으로 일자리창출을 실천하기 위한 노·사·정간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난 23일 법인에서 제출한 노동시간 단축 일자리창출 사업에 대해 ‘노동시간단축 일자리창출 고용보조금 심사위원회’의 승인으로 이뤄졌다.

노동시간 단축 일자리창출 사업은 상시 근로자수가 5인 이상 300인 이하의 사업장이 근로시간 단축으로 일자리가 발생해 신규 근로자를 고용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수 서산시 일자리경제과장과 김종성 충남도 일자리노동정책과장을 비롯해 손웅인 근로자 대표와 정한두 법인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노·사는 신규일자리 창출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건전한 노사문화를 정착하고 근로자의 근로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노동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 발굴에 적극 힘을 보태기로 했다.

김인수 서산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노동시간단축 일자리창출 사업을 통해 영세사업장 지원과 고용확대 효과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