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취업! 이제 어렵지 않아요!

서산공업고,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CAP@) 운영

2022-05-20     권효진 기자
서산공업고는 지난 16일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CAP@)을 운영했다.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는 지난 16()부터 19()까지 4일간 본교 취업활동실에서 충무인품 동아리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CAP@)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청년층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 제공하여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고, 적성과 흥미를 포함한 자아 발견과 취업에 필요한 구직기술을 습득하는 취업지원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CAP@)4일에 걸쳐 1일차 ' ‘나의 일의 의미 탐색, 함께 일하기: 나의 역할 탐색, 2일차 취업을 위한 업과 직무 탐색, 채용 정보와 강점 탐색, 3일차 채용과정 이해와 서류 작성, 채용 서류 실전 및 면접, 4일차 모의면접 취업준비 계획수립 및 마무리로 구성됐다.

특히 취업준비생의 강점을 탐색하고 최신의 채용 트렌드에 맞춘 취업서류 작성 및 면접준비 방법으로 실제적인 구직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로와 직업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참여했다.

이보선 교장은 이번 CAP@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아직 정하지 못한 학생은 물론 진로를 정한 학생들까지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들이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진로 결정과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