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대상 의료진료, 이발, 시설물 보수 봉사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은 23일 서산시 고북면 남정2리 마을회관에서 남정1·2리, 신정1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 진료와 이발, 시설물 보수, 주택 환경미화 등 새해 첫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20전비 군의관, 이발과 시설보수를 담당하는 군무원 등 20명의 장병과 군무원, 그리고 여성 이발지원을 위해 서산시 자원봉사단도 함께 참여하였다.

의료지원팀은 내·외과 진료와 한방 검진, 한방 침 시술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진찰하고 치료하였으며, 이발지원팀은 주민들이 산뜻한 마음으로 새해를 출발할 수 있도록 머리카락을 다듬어주었다.

시설보수팀은 고령의 주민들이 다루기 힘든 전기 설비와 보일러를 점검하고,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을 현장에서 수리하여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20전비 감찰안전실 감찰과장 이용남 소령(진)(공사 55기)은 “우리 비행단은 영공방위 임무만큼이나 지역 주민들과 공생할 수 있는 봉사활동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2018년에도 봉사활동을 지속 실시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전비는 비행단 창설 이후 21년째 부대 인근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에도 봉사활동을 이어나가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