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서산문화대상 이권희 씨 수상
상태바
제25회 서산문화대상 이권희 씨 수상
  • 서산시대
  • 승인 2017.11.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문화원

서산문화원(원장 이준호)은 지난 23일 서산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25회 서산문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서산문화대상은 향토문화 예술진흥에 공이 많은 인사를 발굴하여 이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고 후생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시상하는 상으로서 1993년부터 25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올해 25회를 맞이하였다.

지난 11월 10일 서산문화대상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엄중한 심사를 거친 결과 전통국악 분야의 이권희(서산시 석림4로 83)씨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수상자 이권희 씨는 현 (사)한국국악협회 충남도지회 서산시지부 지부장 및 뜬쇠예술단장직을 맡고 있으며 전국단위 농악경연대회 및 민속경연대회에 참여하여 대통령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후학양성을 위하여 방과 후 수업 및 문화교육 강사로 출강하며 서산시민의 문화향연을 위한 기획공연 연출가로 바쁘게 활동하고 있다. 지역민과 제자들에게 우리 전통 문화를 널리 전파하기 위하여 노력을 마다하지 않으며 문화예술의 발전에 공헌한바가 크다.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 발전 및 전통국악의 대중화에 헌신을 다하며 우리문화의 계승ㆍ발전에 앞장서서 헌신하고 노력하는 이권희 씨가 수상을 하게 되어 우리지역 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을 것이라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