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 발전과 시민 생활의 행복온도가 상승케 하는 기도회가 되길 희망”

▲ 서산시 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100회 기념 촬영

13년 전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창립예배 시작...매월 1회 조찬기도회 가져

 서산시 성시화운동본부(대표본부장 이재철 목사)가 10월19 오후 6시 서산이룸교회에서 ‘서산시 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100회 기념 만찬 및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이날 기도회는 이완섭 서산시장, 우종재 서산시의회 의장, 김종필 충남도의원, 맹정호 충남도의원, 임재관 서산시의원, 이연희 서산시의원, 박상무 전 충남도의회의원, 이철수 전 서산시의회 의원, 한기남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과 기관 단체장,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소속 목회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감사예배에 앞선 1부 만찬은 서산이룸교회(담임목사 백종석)가 만나홀(서산이룸교회)에서 식사를 제공했으며 2부 감사예배는 행복한 홀(서산이룸교회)에서 배치섭 목사(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예배와 함께 서산성시화운동본부를 처음 창립을 이끌고 초대대표본부장을 역임한 백승억 목사(서산이룸교회 원로목사)와 이순상 목사(대산제일교회)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문현빈(팔봉중1학년)등 7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 백승억 초대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장

이날 감사예배에서 서산성시화 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인 이재철(본향교회)목사는 ‘서로 존중하라’란 제목으로 설교를 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13년 전 초대 대표본부장이신 백승억 목사님을 중심으로 뜻을 같이 한 분들이 모여 2004년 11월에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창립예배를 드렸다”며 성시화운동 본부 창립배경을 설명하고 “오늘 당장 서산이 완전한 성시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하여도 복음을 증거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전 대표본부장인 백승억 목사는 “서산성시화운동본부가 주최해 매월 1회 이른 아침에 모여 서산시의 발전과 서산시민의 화합과 민생안정, 거룩한 도성이 되고 복음화를 염원한지 100회를 맞이하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 생활의 행복온도가 상승케 하는 기도회가 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완섭 서산시장은 “모두 한마음 한 뜻으로 서산발전을 위해 기도해 주신 덕분에 서산시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종재 서산시의회 의장은 “성시화운동은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하나님의 큰사랑을 확신시켜줬습니다”라는 내용의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 서산시 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100회 기념 예배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실무본부장이며 서산이룸교회 담임목사인 백종석 목사는 “2004년 2월 24일(화) 오전 7시 ‘송가네’에서 창립준비를 위한 조찬기도회를 시작으로 2004년 3월11일(목) 저녁7시30분에 서산순복음교회(현 서산이룸교회)에서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 창립예배를 드렸다”라며 서산성시화운동본부 창립배경을 설명하고 “이를 시작으로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는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건강한 도시를 만들고,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으로 행명을 살리는 거룩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하나님의 강권한 부르심에 순종함하여 이 사명을 감당하기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성시화운동본부는 매월 1회 ‘서산시 성시화를 위한 조찬 기도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100회 기도회를 맞아 그간 100회동안의 기도회의 내용을 담은 ‘100 위대한 기도의 여정’ 이란 제목의 100회 조찬기도회 기념화보를 제작해 배포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