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공공환경사용자협의회와 충남공공노조 환경미화분과에서 성금을 기탁하고 있는 모습

충남도 환경미화원 사용자 단체인 충남공공환경사용자협의회(회장 이홍엽)와 환경미화원들로 구성된 충남공공노조 환경미화분과(위원장 손영원)에서는 24일 부석면 간월도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간월도 내 해안과 관광지를 돌며 각종 쓰레기 약 2톤을 수거하고 폐기물을 정리하는 등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정비했다.

이어 이홍엽 회장과 손영원 위원장 및 임원들은 서산시청을 방문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서산시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주위 이웃들에게 훈훈한 정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 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충남환경노사는 상생과 협력 중심의 노사관계 본보기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며 “충남도내 청소를 담당하는 환경미화원과 관계자들이 봉사활동과 성금 기탁에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충남공공환경사용자협의회와 충남공공노조 환경미화분과에서는 매년 충남도를 순회하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솔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