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과의 소통이 중요한 크레이지 루프(커플수갑) 게임

놀이는 어린이아들에게 아주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잘 노는 사람이 창의적이고 타인과의 의사소통에도 능하다.

일만하고 휴식을 모르는 사람은 브레이크가 없는 자동차와 같이 위험하기 짝이 없다는 헨리 포드의 말처럼 어려서 노는 시기를 놓친 사람은 성인이 돼 비정상적인 놀이에 빠지기 쉽다.

이처럼 중요한 놀이지만 막상 어떻게 놀아야 잘 노는 것인지 알기 힘들다. 그래서 점프트리 최현정 대표와 함께 아이들의 지혜와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놀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 주>

크레이지 루프(커플수갑)는 그동안 우리가 경험했던 게임들이 대부분 혼자 머리를 써서 풀어냈던 반면 2명이 함께 합심해야 답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거기에다 머리는 물론 서로가 이리저리 몸을 움직여 답을 찾아내는 것도 남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손목에 줄이 달려있는 수갑을 찬 후 크로스 되게 하고, 수갑을 벗지 않은 채 매듭을 풀어내는 형식인데 얼핏 보면 금방 풀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절대 풀리지 않는 고난이도 게임 중 하나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상대방과의 스킨십도 필요하고, 함께 고민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만하기 때문에 사회성과 배려심, 토론능력이 향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그리고 각종 행사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꼭 한번 관심을 가져볼만한 게임입니다.

쉽사리 풀리지 않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포기 않고 도전하는 아빠와 엄마의 끈기를 보여주는 것도 큰 교육이 될 것 입니다.

(문의 070-7799-2141/최현정 대표 010-8898-2141)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