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과 공간의 활용능력을 키우는 캐스트 퍼즐

놀이는 어린이들에게 아주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잘 노는 사람이 창의적이고 타인과의 의사소통에도 능하다.

일만하고 휴식을 모르는 사람은 브레이크가 없는 자동차와 같이 위험하기 짝이 없다는 헨리 포드의 말처럼 어려서 노는 시기를 놓친 사람은 성인이 돼 비정상적인 놀이에 빠지기 쉽다.

이처럼 중요한 놀이지만 막상 어떻게 놀아야 잘 노는 것인지 알기 힘들다. 그래서 점프트리 최현정 대표와 함께 아이들의 지혜와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놀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편집자 주>

캐스트 퍼즐은 19세기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지능개발 도구로 전혀 분리될 것 같지 않은 2개의 고리를 분리하거나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는 게임입니다.

이와 비슷한 마술도 자주 볼 수 있는데 마술이 눈속임을 위주로 하는 것이라면 캐스트 퍼즐은 선과 공간을 이용하는 과학적 재능이 필요한 두뇌 게임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이들은 풀고 조립하는 과정에서 양손을 움직이며 좌뇌와 우뇌를 모두 쓰기 때문에 전자 게임과는 전혀 다른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노인들은 두뇌 자극을 통해 치매예방의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캐스트 퍼즐은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운이 좋게 한번 풀었다 해도 다음번에 또 헤매게 됩니다. 퍼즐을 하면서 사고력 증진, 지능향상 등의 효과가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져 유럽과 일본 등지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앉아 차근차근 퍼즐을 풀어보세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문의 070-7799-2141/최현정 대표 010-8898-2141)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