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하나로 삶의 힐링 느낄 수 있는 곳
향초 문화 불모지 서산에서 오아시스 역할

촛불에는 자신을 태워 주위를 밝히는 희생이 담긴 까닭에 바라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초에서 향기까지 난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이런 바람을 이룰 수 있는 곳이 서산에도 문을 열었다. 바로 지난 12월 21일 호수공원 파리바케트 건너편에 새롭게 둥지를 튼 양키캔들 서산점(호수공원 9로 28 / 041-667-1205)이 그곳이다. 양키캔들은 굳이 향초 마니아가 아니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자극적이지 않지만 인상적인 향이 코뿐만 아니라 뇌를 자극한다.

‘향으로 마음과 육신의 병도 치유한다는 것이 거짓말이 아니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양키 캔들의 향초들이 선사하는 향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이곳에는 33가지 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향초와 디퓨져, 캔들워머, 자동차 방향제 등 온갖 제품이 아담한 평수의 매장을 빼곡히 채우고 있다.

유명 아이스크림 제품보다 많은 수의 향이지만 양키캔들에서는 차근차근 시향을 해볼 수 있다. 자신과 궁합이 맞는 향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모든 향을 경험해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이 겉모양새만으로 선택해야하는 인터넷 구입과는 차별화된 양키캔들의 장점이다. 전국 양키캔들 매장에서는 교환권을 발행해 주는데 혹시라도 자신과 맞지 않는 향이라면 교체해 줘야한다는 양키캔들의 향에 대한 철학이 담겨있는 대목이다. 이곳의 모든 제품은 미국 본사에서 직접 수입해 오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회사답게 최고의 품질을 자랑, 미국 FDA 등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마음이 놓인다.

세상살이가 팍팍하고 힘든 당신! 한번쯤은 자신에게 향기로움을 선물해 보자. 향초를 켜놓은 채 눈을 감고, 향을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이 훨씬 윤택해질 수 있다.

 

인터뷰 양키캔들 서산점 이 만 점장

“서산에 향초문화 널리 퍼트리는 선구자가 될 것”

 

양키캔들이란 회사에 대해 소개를 부탁한다?

5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양키캔들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100% 목화심지, 최상의 파라핀과 팜왁스, 자연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과 색소를 사용해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있다.

축적된 첨단 기술로 개발한 제품이 세계 향초 산업의 표준이 될 만큼 역량이 큰 회사다.

 

향초(향)의 주요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새집 증후군 예방과 공기정화는 물론 담배와 음식, 애완동물 등의 냄새도 잡아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자신에게 잘 맞는 향을 골라 생활화하면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증진 등 아로마테라피와 힐링효과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집들이 선물, 기업체 답례품,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유용하게 쓰이며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향초사용 시 유의해야 할 점은?

일단 자신에게 맞는 향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사용할 때에는 초 주변의 잔여물을 제거한 후 심지를 수직으로 세워 불을 붙이는 것이 좋다. 좋은 향을 내기 위해서는 3~4시간 연속적으로 초를 태워야 하고, 불을 끌 때도 윅 디퍼를 이용해 심지를 촛농에 적셔 끄면 연기나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일단 서산지역에 향초문화를 널리 알리는 선구자 역할을 하고 싶은 욕심이 있다. 이를 위해 오는 2월에 연세대 평생교육원 조향학과에 다닐 예정이다.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향초의 유용성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힐링의 한 문화로 자리 잡게 하고 싶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