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하면 우리한우가 최고!

믿을 수 있는 축협 한우 암소고기 전문점

축협 조합원을 비롯한 지역사회와의 상생 목표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이 지난 7월 중순 새롭게 출발했다. 서산축협 주차장 2층에 위치한 이곳은 아는 사람은 알다시피 일반 식당과는 좀 다른 시스템이다.

서산축협과의 입찰을 통해 운영되는 까닭에 일단 고기는 믿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우 전문점에서 좋은 한우를 쓴다는 것, 아주 기본이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의 모든 고기는 서산축협의 1등급 한우 암소고기를 사용하는 만큼 질에서는 최고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고기뿐만이 아니다. 모든 식재료는 서산축협의 마트를 통해 구입하고, 구입하지 못하는 물품만 다른 곳에서 사다 쓴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의 모든 음식은 일단 검증을 거친 ‘안심용’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이윤을 추구하는 것은 일반식당과 같지만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은 지역과의 상생에 남다르게 신경을 쓴다. 매월 3째 주 월요일을 조합원의 날로 정해 20% 할인(세팅비 및 음식값 - 저녁식사에 한함, 주류 제외) 해주는 것이나 5만 원 이상 마트를 사용한 일반 고객에게도 10% 할인 혜택을 주는 것도 다른 식당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통 큰 영업방침이다.(구매 당일에 한하며 조합원은 항시 10% 할인)

한우 암소를 사용한 갈비탕과 버섯불고기는 12천원에 뚝배기 불고기와 육회 비빔밥은 8천원이다. 이밖에 육회는 30천원, 삼계탕은 12천원에 판매하는데 질과 맛, 양 등 어느 면에서 빠질 것 없는 음식을 대접한다.

구이용 고기는 1층의 서산축협 정육점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오면 되는데 차림상 세팅비는 1인 당 7천원(초등학생 미만은 3천원)으로 고기 값이 저렴한 탓에 다른 한우 식당과 비교하면 남는 장사다.

홀이 없는 대신 8개의 방으로 구성돼 가족모임이나 직장 회식 등 어느 자리와도 잘 어울릴 수 있는 것도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의 분위기를 한껏 살리는 한 요소다.

무더운 여름, 몸보신을 위한 여러 가지 음식이 거론되고 있지만 한국사람 입맛에는 누가 뭐래도 우리한우가 최고라는 말이 정답일 듯싶다.(문의전화 041-666-0069‧매월 1‧3주 일요일 휴무)

 

인터뷰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 안운태 대표

“질 좋은 한우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식당 만들 것”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이 다른 식당과 다른 점은?

서산우리한우프라자 2호점은 서산축협과 입찰을 통해서 운영하기 때문에 다른 개인 식당보다 음식의 질과 서비스 등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 식당 소문이 나빠지면 서산축협 이미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때고, 그럼 재계약은 어렵기 때문이다. 그 대신 고기하면 최고로 인정받는 축협고기를 사용한다는 신뢰가 큰 장점이다.

실제로 이곳에서는 불고기, 갈비탕 등 모든 음식에 한우 암소를 사용해 손님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워 드시고 싶은 고기는 축협에서 저렴한 가격에 직접 사오면 돼 질과 양으로 볼 때 지역에서 가장 저렴하게 소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자부한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눈에 띈다?

입찰을 볼 때 서산축협에 제출한 계약서에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에 꼭 지켜야한다(웃음). 식당이 잘 돼서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축협조합원을 비롯한 시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식당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저렴한 가격에 좋은 소고기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만드는 것이 제일 먼저 필요하다고 생각해 조합원과 마트이용객들을 위한 할인 제도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앞으로 서산 제일의 한우 전문점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 많은 성원을 당부드린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