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104명 출전…메달 90개 획득

충남 장애학생들이 제10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90개의 메달을 따내며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충남 선수단은 10개 종목에 104명이 출전, 금 32, 은 34, 동 24개를 획득했다.

이에 따라 충남 선수단은 지난해 종합 4위에서 두 단계 올라 경기도 다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역대 최고 성적은 육상이 견인했다. 김창순·이유정·박상언·임관묵·조나연 학생 등이 각각 2관왕을 차지하는 등 육상에서만 모두 58개(금 23, 은 22, 동 13개)의 메달을 거둬들였다.

무더기 메달 획득으로 육상은 2년 연속 종합우승의 영예를 차지하며 충남 장애학생 체육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 배드민턴에서는 금 2, 은 1, 동 2개 등 5개의 메달을 따내며 사상 처음으로 종합우승을 안았다.

이와 함께 전략적으로 육성 중인 탁구와 역도에서는 6개의 금메달이 터지고, 탁구와 배드민턴, 역도에서도 각각 2관왕이 탄생했다.

박노철 도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역대 최고 성적은 선수와 교사, 도교육청, 도와 도체육회, 삼성SDI 등의 긴밀한 협업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박 처장은 또 “내년 충남에서 열리는 제11회 대회에서도 최고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신인선수를 발굴·육성하는 한편, 메달이 많이 걸려있는 역도 집중 육성을 위해 선수를 조기 선발하고, 지역 내 거점 훈련장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