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기자단 초청

▲ 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기자단

시는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에 걸쳐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재한 중국인 유학생 SNS기자단(이하 한유기)을 초청해 대대적인 SNS 홍보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초청은 중국 내에서 SNS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내년 서산 대산항과 중국 롱청시 룡얜항간 국제여객선 취항을 앞두고 관광서산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한국관광공사를 직접 방문하는 등의 적극적인 발품행정으로 이루어 낸 성과다.

이날 한유기는 해미읍성, 버드랜드, 간월암 등 서산의 대표 관광지뿐만 아니라 서산 대산항을 방문하여 국제여객터미널을 견학했다.

아울러 이완섭 서산시장과 시정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서산시의 역동적인 발전상을 느끼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앞으로 한유기가 제시했던 의견을 토대로 서산만이 가질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의 상품화와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한 ▲중국 관광객유치 인센티브 지원 ▲중국현지여행사, 한국주재 중국기자단 팸투어 ▲한·중 노인 및 청소년 문화교류행사 등의 실시로 관광객 유치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오는 6월 중국 산동성 제남시에서 개최되는 2016 중국 산동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한 참가자는 “서산은 처음 방문이지만 음식도 맛있었고 둘러본 관광지도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가미돼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꼈다”며 “내년에 서산 대산항과 중국 롱청시 롱얜항간에 국제여객선이 취항하면 많은 중국인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서산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충분히 느끼고 서산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해 달라”며 “서산시도 다양한 계층의 중국인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매력적인 관광상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