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빙기 일제 소방용수시설 점검

서산소방서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8일까지 10일 간 지역 내 소화전 등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점검에 들어간다.

이번 일제점검은 해빙기를 맞아 소방용수시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를 확인해 화재 시 신속하고 원활한 소방용수 공급을 위해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소방용수시설 사용상 장애요인 현지시정조치 소방용수시설별 고장 및 사용가능 여부 점검 비상소화장치 비품관리 상태 확인 등이며 이와 함께 소방용수시설 부근 불법 주ㆍ정차 차량에 대한 지도 및 단속,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비상소화장치 및 소화전 사용법 교육과 소방용수시설 표지판 유지ㆍ관리상태 파악도 진행한다.

이일용 서장은 “해빙기 소방용수 점검을 통해 화재로부터 지역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유사시 신속한 소방 활동을 위해 지역주민들은 소방용수시설을 훼손하거나 인근 5m 이내 주정차를 금지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도시형생활주택 공사현장 지도

서산소방서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가 지역 내 도시형 생활주택 중점 관리대상 3개소(해든빌, 지평타운, JS 도시형 주택)와 상주감리 이상 공사장 2개소(이안 아파트,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를 방문해 피난시설을 지도․점검 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임시 공사장 관계자의 안전의식 제고와 선제적 예방을 위해, 임시소방시설 설치지도 및 화기취급 장소와 용접작업현장 등 안전조치 사항을 확인하고자 진행됐다.

이일용 서장은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형 생활주택 뿐 아니라 지역 내 주거지역에 대한 철저한 소방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홍보에 만전 기해달라”고 당부 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