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

▲ 2015 개정 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에서 이상수 연구관이 개정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석천)은 지난 19일에 지역 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5 개정교육과정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교육부에서 교육과정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이상수 연구관을 강사로 초빙해 미래사회 우리 교육의 변화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추진 배경 및 주요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상수 연구관은 산업사회에서 강조하던 표준화되고 객관화된 지식을 전달하는 능력을 중시하던 것에서 벗어나 지식정보사회에 맞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력, 서로 다른 지식을 융합할 수 있는 능력을 중시하는 교육과정의 변화와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강조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가 참석해 앞으로 새롭게 배우게 될 통합사회, 통합과학 과목과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에 대해 많은 질의가 이어졌다. 이어 대학 입시 변화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학부모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현장에 안착해 학생들이 과도한 경쟁과 입시부담에 벗어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