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암중학교 그루터기 학부모회

▲ 학교운영위원들과 기쁨을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 음암중학교>

음암중학교(교장 전영택) 그루터기 학부모회가 우수학부모회로 선정됐다.

음암중 그루터기 학부모회는 꿈과 끼 발현의 행복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왔다. 그루터기 학부모회는 학부모 학교 참여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설명회를 저녁에 개최해 더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4S 서포터단을 만들어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 밖에도 학부모 학교 교육 참여 연계를 위해 교육과정을 분석해 행복동행 학부모회를 구성하고,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 홍보를 위해 수요조사 시행 후 지속적인 알리미서비스와 밴드를 이용해 홍보해 왔다.

또한 학교교육활동 이해 연수 4회,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12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부모의 교육력 배양에 힘썼다.

4개의 서포터단에서는 자기 주도적 학습 도우미, 학부모 독서회, 학부모 봉사회, 자유학기 평가단 활동, 다양한 체험활동 시 안전요원 등으로 활동했으며, 5회의 뮤지컬 및 연극 관람을 자녀와 함께 참여함으로써 자녀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음암중 전수미 학부모회장은 “그동안 다양한 지원활동과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하면서 힘든 점도 있었지만 보람찬 일도 많았다”며 “아이와 함께 연극 및 뮤지컬을 관람하면서 문화 예술적 욕구도 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음암중 학부모회는 2016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함양과 나눔의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