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재난안전통신망 운영 숙달 훈련 사진
2022년 재난안전통신망 운영 숙달 훈련 사진

서산시는 18일 안전총괄과 주관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 13개 실무반 및 재난유형에 따른 재난주관부서 대상 ‘2022년 재난안전통신망 운영 숙달 훈련을 실시했다.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한 재난안전통신망은 각기 다른 무선통신망 사용에 따른 재난 상황 정보 공유와 공동 대응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단일 통신망으로 소방, 경찰, 해경, 지자체, , 의료, 전기, 가스 등 8대 분야 공공기관에서 공동 사용하여 재난 상황시 신속한 의사소통과 효과적인 현장대응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훈련에는 서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13개 실무반과 화학, 산불, 해양사고 관련 3개 부서에서 16명이 참석하였으며,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사용법 교육을 시작으로 음성통화훈련, 영상통화훈련, 문자전송훈련, 영상파일전송훈련 등 4가지 유형 훈련을 진행하였다.

서산시는 이번 훈련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1회씩, 6회 훈련을 실시하여 재난 대응 요원들의 재난안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동호 서산시 안전총괄과장은 향후 긴급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고 할 수 있도록 재난안전통신망을 적극 활용해야한다면서 재난상황 발생 시 부서 간 원활한 상황 공유와 공동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안전한 서산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