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동초, 2022 수학축제‘참학력 수학 이끎학교’실시

차동초등학교는 지난 4일 2022 수학축제 ‘참학력 수학 이끎학교 수학 H.E.R.B. 회복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차동초등학교는 지난 4일 2022 수학축제 ‘참학력 수학 이끎학교 수학 H.E.R.B. 회복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차동초등학교(교장 조규동)는 지난 42022 수학축제 참학력 수학 이끎학교 수학 H.E.R.B. 회복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수학축제는 단순한 지식 이해 활동을 벗어나 생각하는 힘으로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주도하는 수학교육을 실현하고자 했다. 또한 학생 주도형 수학 체험을 통한 미래형 ‘MATH-MAKER'를 양성하고, 생활 속 다양한 수학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 향상 및 사고력을 길러주기 위함이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1~3학년은 1.2교시, 4~5학년은 3.4교시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학년군별 발달 수준에 알맞게 다양한 수학교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학생들이 수학을 느끼고 만지는 체험 활동을 전개했다.

만들기 부스에는 십이면체 수학등 만들기 세팍타크로 수학 열쇠고리 만들기 나만의 수학 LED 스피너 만들기 등이 진행됐고, 체험부스에는 차동 메타버스 구경하기 4D프레임 대형 구조물 관람하기 마블런 구슬을 굴려라 활동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충남 참학력 수학 이끎학교로 선정 된 차동초는 이날 도교육청 미래과학 팀장(김흥집), 장학사(김혜정), 서산교육지원청 교육과장(임광섭), 장학사(최수정)가 참석해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해보고 만들어보는 과정을 직접 참관하기도 했다.

조규동 교장은 학생들이 수학 교구와 체험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고 나아가 수학을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수학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