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그루터기 친구들,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해미도서관이 지난 13일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운영’에 들어갔다.
해미도서관이 지난 13일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운영’에 들어갔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202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지난 13()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 프로그램은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동화구연, 독서문화체험, 책읽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아이들에게 독서흥미를 부여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여 정보문화 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해미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 친구들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9월까지 20회차에 걸쳐 매주 금요일 16:30~18:30에 만날 예정이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프로그램 어린이들을 지도하게 된 신*하 강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해미그루터기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무척 반갑고 설레었다. 낯이 익은 친구도 있고 새로 만난 친구도 있는데 책과 함께 하는 수업을 통해 조금이라도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이 형성되었으면 좋겠고 책을 통해 친구들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으면 좋겠다.”며 수업에 대한 기대를 나타내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은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연극인과 함께하는 체험중심 프로그램 등 2022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통해 해미그루터기 친구들이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688-03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