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간부회의, 신속집행, 공모 대응 등 만전

구상 서산시장 권한대행이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구상 서산시장 권한대행이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주요 사업들이 순기적으로 잘 진행 중인지 꼼꼼히 살피고 원활히 완성될 수 있도록 공직자 모두가 힘써달라구상 서산시장 권한대행이 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40여 명의 국··과장이 참석했고, 이날 지난 2주간의 성과와 앞으로 추진할 사업들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성과로는 관내 사과농가 드론 인공수분 첫 성공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행안부장관상 수상) 대구광역시장배 전국사격대회 11개 메달(4, 3, 4) 획득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 완료 등을 들었다.

이어 구 권한대행은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구 권한대행은 사업 추진에 있어 필요한 부분의 예산집행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부서별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사업 계획서 등의 수립 및 결재에 있어 주요사항 누락 없이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화도시 공모 등 각종 국비 사업 등이 이뤄지고 있는데 우리 시 문화재 등 문화 인프라를 고려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1년 회계결산검사에서 나온 재정운용 내실화, 농촌 생활쓰레기 수거장소(클린하우스) 확대 등의 권고 및 건의사항들이 충실히 이행되도록 검토 등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구 권한대행은 “5월 중순이 되어가고 있는데 다시 한번 사업들을 점검하고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산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